
클럽 인사이드
회원 동정
KBS사우회 창립 35주년 기념행사, 충남 공주서 개최
- 이종태 부회장 등 아나운서 14명 참여

KBS사우회 창립 35주년 기념행사인 충남 공주 세계문화유산 답사가 5월 24일, 사우회 전국 회원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종태 아나운서클럽 부회장 사회로 공주산성, 무령왕릉, 공주박물관 등에서 진행되었다.
서울에서 160명, 춘천 전주 부산 대전 청주 광주 제주 등 지역에서 110명 등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회원들은 문화 행사를 통해 친목을 도모하며 즐거운 하루를 보냈다. 아나운서클럽에서는 권장수(전주) 김민기 김병래(부산) 김상근 김주혜(원주) 김지문 어호선 엄태진 윤성원 이석능 이종태(공주) 정혜실 채영신 황량(가나다순 직함 생략) 등 14명이 참석했다.
MBC사우회 봄철 단합대회, MBC 문화동산에서 개최
- 차인태 고문 등 아나운서 9명 참가


5월 21일(화) 경기도 양주 MBC문화동산에서 약 200여 명의 사우회 부문별 회원들이 함께 모여 현역 시절의 정담과 문화방송 역사의 주인공들로서 긍지를 나누며 보람 있는 하루를 보냈다. 이날 행사에는 MBC 출신 아나운서클럽 회윈들도 참석해 아나운서들의 단합을 도모했다. 참석자는 사진 좌로부터 권혁화 김채영 고창근 정연호 차인태 조일수 방남순 박민정 이현우 등 9명이다.
분당 지역 소모임

강남, 분당 지역에서 자연스레 시작된 정기 모임(격월)이 4월 9일(화), 분당 정자역 부근 ‘한소헌' 식당에서 오찬 모임을 갖고 정다운 담소를 나누며 행복한 봄날을 보냈다. 참석자는 사진 좌로부터 김규홍 김상준 최평웅 황량 성연미 유영미 송현식 이연영 이계진 민병연 이현우 조길자 맹관영 등 13명이다.
박민정(전 MBC) 감사, 여주 여백서원서 『파우스트』 독회 참여 중


매월 마지막 일요일 낮 1시, 경기도 여주 여백서원如白書院 ‘젊은 괴테의 집’에서 열리는 『파우스트』(요한 볼프강 폰 괴테 지음 전영애 옮김) 독회에 참여하고 있다.
독회는 40여 명의 회원이 4조로 나누어 조별로 괴테가 60년에 걸쳐 집필한 『파우스트』를 연극하듯 몰입해 2시간 가까이 소리 내어 읽고 의견을 나눈 다음, 전영애 교수와 질의응답 하는 시간으로 마무리된다. 박민정 감사는 “칠십이 넘어 매달 자동차를 운전해 전영애 교수의 여백서원까지 가서, 파우스트 1, 2권을 독파하는 것은 내게 평생 잊지 못할 도전이다. 파우스트와 메피스토팰레스의 대화를 통해 ‘인간은 指向지향하는 한 갈등한다.’는 괴테의 목소리에 공감하는 뜻깊은 시간이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관심있는 회원들의 동참을 권유했다.

이계진(전 KBS) 회장, 세 번째 수필집 『해바라기 피는 마을』 출간
5월 초 ‘담백한 언어로 일상의 특별함을 전하는 휴식 같은 이야기’ 『해바라기 피는 마을』 (맑은소리맑은나라)을 출간했다.
이 회장은 의정 활동을 하던 2004년에 국민과 소통 창구로 ‘해바라기 피는 마을’이란 블로그를 개설해 최근까지 270여 편의 글을 올린 바 있다. 이번에 블로그 개설 20주년을 맞아 블로그 방문 회원을 비롯해 동 시대를 사는 독자들과 그 글을 공유하기 위해 세 번째 수필집으로 엮어 펴냈다. 상업적 목적보다 가족과 지인들과의 생각 나눔을 우선하고자 한 저자는 아나운서클럽 봄소풍 때 참여한 모든 회원에게 이 책을 증정했다.
조건진(전 KBS) 부회장,
포천 몽베르CC 대표로 취임

6월 1일,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 부근에 있는 36홀 골프장 몽베르cc 대표이사로 취임했다. 조건진 부회장은 현재 대한정구협회 스포츠공정위원회 위원장, 서울마주협회 이사(홍보위원장)로 활동 중이며 KPGA(한국남자프로골프협회) 홍보이사를 지냈다.
김병찬(전 KBS) 운영위원, 청주고 개교 100주년 기념행사 사회
